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신기록을 썼다.
지난 1일 발표한 데뷔 앨범 ‘New Jeans’는 음원 발표 당일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 수 206만 회, 누적 청취자 수 22만 6000명, 누적 팔로워 수 8만 8000명을 달성했다. 3개 부문 모두 올해 데뷔한 K-팝 걸그룹의 성적으로는 최고 기록이다.
‘Attention’과 ‘Hype Boy’는 이틀 연속 한국 스포티파이 ‘일간 톱 송’ 차트 1, 2위를 지켰고 ‘Cookie’는 2일 차트에서 3위, ‘Hurt’는 5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New Jeans’는 4일 오전 8시 기준 핀란드, 러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등 9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찍었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떨치고 있다. 트리플 타이틀곡 ‘Attention’, ‘Hype Boy’, ‘Cookie’는 공개 후 단 6시간 성적만으로 멜론 일간 차트에 입성했는데, 이는 최근 3년간 나온 걸그룹 데뷔곡 중 최단기간 차트인 신기록이다. 특히, ‘Attention’은 발매 당일 오후 7시 멜론 실시간 차트에 20위로 진입하면서 최근 3년간 발표된 걸그룹 데뷔곡 중 최고 순위로 차트에 안착했다.
‘Attention’은 2일 멜론 일간 차트에서 전날 대비 8계단 상승한 16위, ‘Hype Boy’는 13계단 오른 38위에 자리했다. 두 곡은 벅스 일간 차트에서 이틀 연속 1, 2위를 차지했고 2일 지니 일간 차트에서는 4위와 38위를 기록했다.
유튜브에서는 뉴진스가 선보인 8편의 뮤직비디오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3일 한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톱 10’ 안에 뉴진스의 뮤직비디오가 5개 랭크됐으며, 오디오 콘텐츠까지 합하면 10위권 영상 중 8개가 뉴진스 관련 콘텐츠다. ‘Attention’ 본편 뮤직비디오는 3일 오후 8시 30분경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회를 돌파했고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도 4일 오전 8시 현재 약 600만 조회 수를 달성했다. 지난 2일 공개된 ‘Attention’의 ‘스튜디오 춤’(STUDIO CHOOM) 영상은 공개 10시간 만에 100만 조회 수를 넘었고 4일 오전 8시 현재 약 230만 뷰를 기록했다.
한편, 뉴진스는 지난 1일 데뷔 앨범 ‘New Jeans’의 음원을 발표했고 오는 8일 음반을 발매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