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들의 축제 `제 4회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이하 1인 미디어 대전)에서 특별한 `라이브 커머스` 실황 이벤트가 진행된다.
1인 미디어 대전 사무국은 이번 행사의 주요 참여 파트너사인 아프리카TV와 트레져헌터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각 사의 소속 BJ와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하는 특집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준비되어 있다고 밝혔다. 양사는 재능있는 소속 창작자들과 함께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2022년 5월 미디어 커머스와 콘텐츠 협력 제작을 위한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이번 1인 미디어 대전에서도 양사는 그 동안 노하우를 담아 특설 라이브 부스를 기획하였으며 아프리카TV 소속 BJ 양팡, 킹기훈, 염보성, 김윤중, 그리고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 채채, 에드머, 오퀸, 흥따 등이 참여하여 시청자와 교감하는 특별한 커머스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아프리카TV의 커머스 플랫폼인 `샵프리카`를 통해 누구나 시청 및 참여가 가능하며 8월 5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아프리카TV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접속 가능하다.
한편 1인 미디어 대전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1인 창작자 및 산업 종사자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행사로 8월 5일과 6일 양일 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참여 크리에이터 및 프로그램 등 자세한 행사 정보는 1인 미디어 대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