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크로스페이스(대표 우유원)에서 오는 8월 5일에서 8월 6일까지 이틀에 걸쳐 3D 콘텐츠 제작 도구인 폴리곤에이드를 활용하여, 가상의 3D 공간에서 펼쳐지는 AI 로봇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AI를 응용하여 프로그래밍(코딩)한 가상의 3D 차량로봇으로 겨루는 과정을 통해 로봇과 AI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2022 로봇융합페스티벌의 부대행사로서 진행되며, 대전컨벤션센터(DCC) 제1전시장 중회의장에서 열림과 동시에 폴리곤에이드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대회장에서 오프라인 대회에 참가하는 참가자에게는 대전시장상, 대전시교육감상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온라인 참가자의 경우 디지털로 제작된 참가상이 별도로 전달될 예정이다. 대회 참여자는 안내에 따라 AI 이미지 인식을 학습시키고 차량로봇 제어에 적용한 후, 트랙을 따라 목적지까지 누가 더 빨리 이동시키는 지를 겨루게 된다.
어크로스페이스 우유원 대표이사는 "AI라는 주제가 어렵거나 막연하게 느껴지는 학생들에게 AI와 친숙해지기 위한 좀 더 쉽고 흥미 있는 소재로서 다가갔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대회 이후에도 사이트를 열어 놓을 예정이므로 많은 학생들이 체험해 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