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올해 2분기 매출액 3조 3,843억 원, 영업이익 2,484억 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 늘었고 영업익은 7.5% 감소했다.
LG유플러스 측은 일회성 인건비 증가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지만, 이를 제외하면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9.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2분기 마케팅 비용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0.3% 줄어든 5,649억 원을 기록하며 안정화 기조를 이어갔다.
같은 기간 설비투자비용은 5G 네트워크 투자·신사업 강화를 위한 투자로 6,110억 원을 집행했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무선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1조 5,410억 원이다.
무선가입자 순증과 2분기 연속 역대 최저 해지율 달성이 주요 요인이다.
2분기 무선 가입자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0.3% 증가한 1,896만 8천 명이다. 5G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44.2% 증가한 537만 3천 명이다. 핸드셋 기준 전체 가입자 중 5G 이용자 비중은 47%를 차지했다.
특히 해지율은 1.11%로, 올해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역대 최저 수치를 달성했다.
알뜰폰 가입자는 전년 대비 40.6% 늘어난 331만 4천 명을 기록했다.
IPTV와 초고속 인터넷을 포함한 스마트홈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7.6% 늘어난 5,796억 원의 수익을 거뒀다.
IPTV 매출은 7.8% 증가한 3,276억 원, 초고속인터넷은 7.3% 늘어난 2,520억 원이다.
신성장 동력인 기업 인프라 부문도 전 사업의 고른 성장이 이어졌다.
기업 인프라 사업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한 4,032억 원으로 집계됐다.
기업인터넷, 전용회선 등 기업회선 사업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6.5% 성장한 2,001억 원을 달성했으며 스마트팩토리를 포함한 B2B 솔루션 사업 수익은 작년 2분기에 비해 1.9% 늘어난 1,340억 원을 기록했다.
IDC 사업 수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7% 상승한 691억원을 기록했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은 "올해 하반기에도 고객 가치 혁신 경영 기조를 이어가 전 사업 영역에서 질적 성장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미래 성장 사업에서 의미 있는 성과 도출과 재무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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