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NewJeans)가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열풍을 일으키며 글로벌 K-팝 스타로 도약했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공식 틱톡 계정은 지난 6일 오후 9시경 100만 팔로워를 달성했고, 같은 날 시작된 ‘Attention’ 챌린지 역시 전 세계적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댄스 챌린지 시작 전 이 곡을 활용한 게시물 수는 약 6,000건이었지만, 챌린지 시작 후 폭발적인 관심이 쏠리면서 오늘(8일) 오후 1시 현재 ‘Attention’ 음원이 삽입된 콘텐츠 수는 3만 건에 육박한다.
뉴진스의 열풍은 중국 음악시장에서도 감지된다. 뉴진스의 데뷔 앨범 ‘New Jeans’에 담긴 4개 트랙은 지난 2일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 뮤직의 급상승 차트 1~4위를 휩쓸었고, 유행지수 차트에서는 ‘Hype Boy’와 ‘Attention’이 1, 2위를 기록했다. 두 곡은 8일 유행지수 차트에서도 나란히 2, 3위에 자리하는 등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Attention’은 지난 5일 멜론 일간 차트에 9위로 입성한 뒤 6일 6위, 7일 4위로 꾸준히 순위를 끌어올리며 5위권에 진입했다. 이 곡은 지난 7일 오후 11시 멜론 실시간 차트 2위를 찍으면서 자체 최고기록을 경신했다. 또한,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Attention’과 ‘Hype Boy’는 한국 ‘일간 톱 송’ 차트에서 6일 연속 1, 2위에 올랐다.
한편, 뉴진스는 8일 데뷔 앨범 ‘New Jeans’를 정식 발매했다. 지난 1일 공개된 음원이 국내외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만큼 음반으로 거둘 성과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