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지난 2017년 GS더프레시를 통해 론칭한 상생 자체브랜드(PB) `리얼프라이스`의 누적 매출이 2,000억 원을 넘겼다고 9일 밝혔다.
리얼프라이스는 상품력을 가지고 있지만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제조업체들을 발굴해 일반 상품 가격 대비 70~80% 수준으로 판매하는 초저가 PB다.
출시 첫해 63억 원 수준이던 매출은 지난해 466억 원으로 성장했다.
특히 물가 대란을 겪는 올해에 더 큰 인기를 얻으며 상반기에만 280억 원을 기록했다. 올 한해 매출은 520억 원으로 예상된다.
상품 취급을 문의하는 중소업체들도 늘었다. 2017년 21개 업체, 35개의 상품으로 출발했던 것이 지난달 말까지 누적 106개 업체 663개 상품으로 확대됐다.
GS리테일은 올연말까지 초저가 상품 수도 100여개 이상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
이채희 GS리테일 마케팅운영팀장은 "유통사의 대표적 상생 PB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리얼프라이스를 통해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우수 강소업체의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하는 착한 브랜드로 지속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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