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블랙핑크가 19일 1년 10개월 만의 신곡 `핑크 베놈`(Pink Venom)을 발표하고 완전체로 가요계로 돌아온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신곡을 두고 "블랙핑크 고유의 매력을 더욱 짙고 강렬하게 표현한 노래"라며 "멤버들이 완벽하면서도 색다른 조화를 이루는 가운데 `본 핑크`(BORN PINK) 프로젝트를 관통하는 곡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지난 2016년 `휘파람`과 `붐바야`로 데뷔한 블랙핑크는 이후 `마지막처럼`, `뚜두뚜두`,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등을 잇따라 히트시키며 K팝 시장을 대표하는 정상급 걸그룹으로 우뚝 섰다.
특히 지난 2020년 발표한 정규 1집 `디 앨범`(The Album)은 걸그룹 사상 처음으로 100만장 이상이 팔리는 신기록을 썼고,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는 2위에 올라 지금까지도 한국 걸그룹 최고 순위 기록으로 남아 있다.
블랙핑크는 1집 이후 네 멤버가 가요계와 방송가를 오가며 활발한 개인 활동을 펼치면서 개개인이 글로벌 인지도를 충실히 쌓았다. 멤버들은 내로라하는 명품 브랜드의 홍보대사를 맡는가 하면 솔로 음반도 수십만 장을 거뜬히 팔아치우는 등 저력을 과시했다.
블랙핑크는 7천600만명이 넘는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해 전 세계 아티스트 가운데 1위를 기록 중이다. 억대 유튜브 영상은 총 32편에 달할 정도로 강력한 글로벌 팬덤을 자랑한다.
이들은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6) 홍보대사를 맡아 기후변화 문제에서도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는 등 엔터테인먼트 이외의 분야로도 영향력을 확대해왔다.
블랙핑크 2집은 그 연장선상에서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받은 용지를 비롯해 저탄소 친환경 용지, 콩기름 잉크, 환경보호 코팅 등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다.
이들이 이처럼 `월드스타`로 불리기에 손색이 없는 탄탄한 인기를 지녔기에 가요계에서는 이번 신곡과 다음 달 발매를 앞둔 정규 2집 `본 핑크`가 새 기록을 써 내려가리라고 보고 있다.
2집 `본 핑크`는 이미 선주문량이 150만장을 넘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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