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이달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진행한 갤럭시 Z플립4·Z폴드4 사전 판매가 약 97만 대로 집계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폴더블 스마트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한 Z플립3·폴드3의 7일간 92만대를 훌쩍 넘어선 수치다.
특히 하루 평균 사전 판매 대수로 따지면 Z플립4·Z폴드4가 13만8천여 대로, 8일간 102만 대를 사전 판매한 갤럭시 S22 시리즈(12만7천여 대)도 넘어섰다.
이는 역대 갤럭시 시리즈 가운데 최고 성적이다.
삼성전자는 글로별 경기 침체 등 여러 대외 악재에도 사전판매가 상당히 선전했다고 전했다.
지난해 Z플립3·폴드3는 약 800만 대를 판매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폴더블 판매량 목표를 1천만 대 이상으로 잡았다.
삼성전자는 사전 예약자 대상 개통 첫날인 23일 개통 수량도 지난해 Z플립3·폴드3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해 Z플립3·폴드3는 첫날 27만 대가 개통됐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은 지난 언팩 직후 기자간담회를 통해 "초기 흥행을 위해 물량 공급에 만전을 기했다"고 밝힌바 있다.
삼성전자는 Z플립4와 Z폴드4의 사전 판매 비중은 65 대 35 정도라고 밝혔다. 지난해는 7대 3이었다.
색상의 경우 Z플립4는 핑크골드, 블루, 보라 퍼플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고 Z폴드4는 베이지, 그레이 그린, 팬텀 블랙 순이었다.
삼성전자는 전략적인 가격 정책으로 이번 사전 판매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원자잿값 상승 등 여러 요인에도 시장의 예상보다 낮은 가격을 책정해 소비자들의 구매심리를 자극했다는 의미다.
Z폴드4는 256GB 기준 199만 8천 7백 원으로 지난해와 같은 가격으로 결정됐다. Z플립4은 256GB 기준 135만 3천 원으로 전년 대비 9만 9천 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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