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랑' 커지는 中…프리미엄 시장 점유율 46%

입력 2022-08-25 23:2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미국과 중국 간 갈등이 최고조에 이르고 있지만 중국인의 아이폰 사랑은 오히려 더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의 24일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 아이폰은 올해 2분기 중국 400달러(약 53만원) 이상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46%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1위를 했다. 이는 전년 동기의 점유율 43%보다 늘어난 것이다.

또 1천달러(약 133만원) 이상 울트라 프리미엄 스마트폰 분야에서 아이폰의 2분기 판매는 전년 동기보다 147% 신장했다.

같은 분야에서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판매도 전년 동기 대비 133%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의 장멍멍 분석가는 "애플과 삼성 모두 화웨이의 쇠퇴와 프리미엄 폰으로 바뀌어가는 중국 소비 트렌드의 수혜를 봤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2분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판매에서 600∼799달러, 1천달러 이상 제품의 판매율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브랜드 비보가 13%의 점유율로 처음으로 자국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2위로 올라섰으며, 화웨이는 2분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이 전년 동기의 19%에서 올해는 11%로 떨어지며 3위를 기록했다. 4위는 2020년 화웨이가 매각한 아너로, 점유율 9%를 기록하며 지난해 동기 6위에서 두 계단 상승했다.

중국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의 2분기 전체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10%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장 분석가는 "2분기 상하이 등 주요 도시의 봉쇄가 프리미엄 스마트폰 분야 판매에 영향을 미쳤다. 이 분야 고객들은 대부분 해당 도시들에 거주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