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치킨 프랜차이즈 맘스터치가 홍보 문구 논란에 사과문을 올리고 행사를 조기 종료했다.
31일 맘스터치는 공지문을 통해 "저희 SNS(소셜미디어)에서 진행됐던 이벤트에 대해 일부 단어 사용으로 고객님들께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자사 SNS(소셜미디어) 등에 `마이애미 프로필 사진전`이라는 행사 공지문에 부정적 의견이 잇따른데 따른 조치다.
논란이 된 행사는 참가자가 자신의 어머니 SNS 프로필 사진을 캡처한 뒤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도록 기획됐다.
행사를 안내한 이후 해당 게시글 댓글과 온라인 전반으로 `행사명이 부적절한 것 같다`는 지적이 줄을 이었다.
행사 이름 중 `애미`라는 용어를 어머니를 뜻하는 단어로 공식적으로 내세우는 건 패륜이나 다름없다는 비판이다.
맘스터치는 "`애미`는 경남지방에서 사용되는 `어미`의 사투리를 활용한 표현"이라고 해명했지만 논란은 계속됐다.
맘스터치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본 이벤트는 조기 종료되며 참여해주신 모든분들께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라며 "추후 이벤트 진행 시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신중을 가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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