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간의 동행축제` 첫날 190억2700만원의 온라인 판매실적을 달성했다.
온라인기획전 75억7200만원, TV홈쇼핑·T커머스 111억2300만원, 라이브커머스 3억3200만원 등이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7일간의 동행축제` 첫날 190억2,700만원 판매실적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행사 첫날 190억원의 매출 성과는 지난해 행사의 첫날(6월24일) 실적(86억6100만원) 대비 119%, 행사의 일평균 매출 실적인 66억원 보다 190% 증가한 수치다.
이 같은 흐름을 이어간다면 동행축제 7일간의 총 판매액은 지난해 18일간의 전체 판매실적인 118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G마켓, 쿠팡 등 62개 쇼핑몰에서 6000개 이상의 제품이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판매 중이다.
특히 위메프 동행축제 기획전에서는 A기업의 밀키트 상품이 약 2000만원의 주문액(판매수량 1300여개)을 기록하며 판매됐다.
공영홈쇼핑에서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은 상품은 영양떡이다. 총 6400여개가 판매됐다. 약 3억1000만원의 주문액을 달성했다.
전통시장과 일부 유통채널에서는 7일 이후에도 당분간 더 할인 행사를 이어가기로 했다.
전통시장의 경우 오는 12일까지 동행축제를 연장 운영하며, 경품 이벤트도 같은 날까지 진행된다.
중기부에 따르면 동행축제 첫날 전통시장의 온라인 판매는 일평균과 비교해 32% 증가한 8200건이었고,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의 1일 하루 충전액은 일평균 금액의 3배 이상인 58억원으로 나타났다.
유통채널 가운데 행복한백화점과 동반성장몰은 동행축제 기획전을 16일까지 각각 연장 운영하며 11번가는 11일까지, 위메프는 10일까지 계속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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