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 등의 영향으로 추석 선물도 비대면 방식인 `모바일 선물하기`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카드 업계에 따르면 삼성카드가 지난해 9월에 결제한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건수를 분석해보니 추석 연휴였던 지난해 9월 12~21일 일평균 이용 건수는 이 기간을 제외한 9월의 일평균 이용 건수보다 38%나 많았다.
`모바일 선물하기`란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비대면으로 각종 물건이나 쿠폰을 선물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추석 연휴였던 지난해 9월 12~21일 동안 `모바일 선물하기` 건별 3만원 미만 결제 건수는 20% 증가했지만 3만∼5만원 미만은 63%, 5만원 이상은 168% 늘어 비교적 고가 선물 구매가 급증했다.
올해 추석의 경우 거리두기가 완화됐지만, 여전히 코로나19가 유행하는 데다 `모바일 선물하기`가 자리를 잡으면서 작년 수준 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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