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2022 IDEA 디자인상`에서 은상 1개를 포함해 총 2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IDEA 디자인상은 독일의 `iF 디자인상`, `레드 닷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1980년부터 시작된 북미 최고의 디자인상이다.
매년 디자인 혁신과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 기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문별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제네시스는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G90과 디자인 정체성이 반영된 무선 충전기가 모빌리티·운송(Mobility & Transportation) 부문에서 각각 은상(Sliver)과 파이널리스트(Finalist)를 수상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G90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정체성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반영한 차종 중 가장 우아하고 품격 있는 외관을 갖춘 플래그십 세단이다.
무선 충전기는 바닥에 설치된 충전 패드 위에 차량을 주차하는 것만으로도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기술이다.
충전 편의성과 고객 경험 향상은 물론 지-매트릭스 패턴, 두 줄 디자인 등 제네시스만의 디자인 정체성을 보여주는 여러 요소를 적용해 보다 통일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나타냈다.
특히 무선 충전기는 iF 디자인상과 레드 닷 디자인상에 이어 IDEA 디자인상까지 잇따라 수상하며 세계 3대 디자인상 모두를 석권했다.
이상엽 제네시스 글로벌 디자인담당 부사장은 "앞으로도 미래 모빌리티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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