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신제품 9종을 19일부터 순차 출시한다.
LG전자는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함께 구매하는 이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이번 신제품에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기존 491L(리터) 제품에 이어 새롭게 402L 스탠드식부터 128L 뚜껑식까지 오브제컬렉션 디자인을 확대 적용했다.
이번 제품은 LG UP가전의 첫 번째 김치냉장고다. LG 씽큐(LG ThinQ)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구입 후에도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다.
기존 제품의 차별화된 성능과 편의성도 그대로 계승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해당 제품에는 위쪽칸에서 좌우 공간 온도를 따로 설정할 수 있는 `다용도 분리벽`, 입체냉각·쿨링케어·냉기지킴가드를 포함한 `3단계 냉기케어 시스템`, 유산균을 최대 57배까지 늘려주는 `New 유산균김치+`, 최적의 온도·시간으로 맛있게 익혀주는 `인공지능 맞춤보관` 등 기능이 탑재됐다.
에너지소비효율은 1등급이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신제품은 용량에 따라 스탠드식 7종, 뚜껑식 2종 등 모두 9종이다. 스탠드식의 출하가는 120만~417만5천 원, 뚜껑식은 62만~124만 원이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김치맛을 지키는 본질에 충실하면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는 신제품이 주방 인테리어까지 생각하는 고객에게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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