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의 정규 2집 타이틀곡 `Shut Down` 인기 돌풍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고퀄리티 유튜브 콘텐츠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주목된다.
20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Shut Down` 안무 영상은 현재 2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뮤직비디오의 인기를 넘어선 `How You Like That`의 안무 영상과 비슷한 증가 추이라 또 다른 기록 경신이 기대된다.
또한 `Shut Down` 안무 영상은 이날 `유튜브 내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비디오(Most viewed videos in the past 24 hours)` 1위를 차지했다. 공식 뮤직비디오(3위)를 추월하는 등 뜨거운 인기로 자체 경쟁까지 펼치고 있는 셈이다.
YG의 아티스트 맞춤형 자체 제작 시스템이 제대로 빛을 발했다는 평가다. 뮤직비디오에 다 담지 못했던 안무의 매력 포인트와 다채로운 동선, 멤버들의 밀도 높은 매력까지 고스란히 녹아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안무 영상이 퍼포먼스의 결정체라면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의 지난 음악 여정을 담아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휘파람`의 지구, `불장난`의 성냥, `Kill This Love` 차량 씬, `뚜두뚜두 (DDU-DU DDU-DU)`의 탱크 등 히트곡들을 대표하는 오브제를 적재적소에 활용했다.
블랙핑크의 그간 성장 서사를 떠올리게 하는 것은 물론 이들의 음악과 늘 함께 해온 팬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했다는 반응. 미국 빌보드는 각 오브제와 그 안에 담긴 의미를 되짚는 특집 기사를 내보내며 "팬들에게 눈을 뗄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하는 게임"이라고 호평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정규 2집 `BORN PINK`로 각종 글로벌 차트서 막강한 위상을 뽐내고 있다. 이 앨범은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54개국 1위를 석권했고 애플뮤직 앨범차트에서도 64개국 정상에 올랐다. 타이틀곡 `Shut Down`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발매 첫날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1위로 진입 후 3일 연속 정상을 유지 중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