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호인, 메타버스 내 버추얼쇼룸 오픈...'고객과 소통 기대'

입력 2022-09-21 14:15   수정 2022-09-21 15:09


최근 예측할 수 없는 바이러스들의 등장과 더불어 COVID-19확진자 증가세가 더해지면서 강의, 전시회, 패션쇼 등의 대면행사들이 하나, 둘 시작되다가 다시 주춤하는 요즘,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버추얼쇼룸이 다양한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다.

모든 시장이 얼어붙은 가운데 대면 비즈니스가 어려워지면서 고객들과 직접적으로 만나야 하는 업계들은 앞다투어 메타버스 내 버추얼쇼룸을 오픈하여 본인들의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융합된 형태의 메타버스가 현재 건설, 부동산, 전시, 예술, 유통, 커머스 등 전 산업 분야에 확산되고 있으며 이런 업계의 첨단화에 발맞추어 광고업계 최초로 버추얼쇼룸을 오픈하여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 회사가 있어 화제다.

홈페이지에 버추얼쇼룸 메뉴를 누르면 인트로 영상을 통해 회사를 방문한 것처럼 실내공간을 볼 수 있고 갤러리에서 그림을 감상하듯 실내를 이동하면서 다양한 광고 포트폴리오를 선택해서 볼 수 있도록 제작되어 편의성을 더했다.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펙스’를 통해 디자인호인의 버추얼쇼룸을 제작한 올림플래닛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다양한 광고상품을 소비자가 필요에 따라 직관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된 본 쇼룸은 향후 다양한 오프라인 서비스와의 접목을 통해 확장이 가능하며 디자인호인이 고객과 소통하는 새로운 매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김현광 디자인호인 대표는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과감한 투자로 버추얼쇼룸이라는 소통의 공간을 메타버스 내에서 오픈하게 되어 향후 효율적인 마케팅을 접목한 광고영역의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