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 특징주들 확인해보겠습니다.
(테슬라) 테슬라가 미국에서 판매한 차량 110만대를 자진 리콜 조치했습니다. 창문 안전 소프트웨어에 결함 때문인데요. 오늘 장 테슬라는 4% 빠지면서 3백 달러선 밑으로 내려왔습니다. 288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포드) 포드는 며칠 전에 3분기 때 10억달러의 추가 공급비용이 발생할 것 같다고 경고한 바 있는데요. 이에 대응하고자 포드가 글로벌 공급 체인을 재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늘 장 포드는 2% 하락 마감했습니다.
(리오토) 리오토는 스마트 SUV모델인 Li L8의 조기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5% 가까운 강세 나타냈습니다. 리오토는 다음주 30일에 출시 이벤트를 엽니다.
(페덱스) 페덱스가 실적을 공개했습니다. EPS는 예상을 상회했으나 매출이 예상을 하회했고요. 또, 페덱스는 내년 회계연도에 22억~27억 달러 규모의 비용을 절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1월부터 배송비를 평균 6.9% 인상할 예정입니다. 오늘 장 페덱스는 장중에 플러스 전환하더니 0.8% 상승 마감했습니다.
(레나) 주택 건설업체 레나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EPS는 예상을 상회했지만 매출이 예상을 밑돌았는데요. 키방크는 레나가 다른 경쟁사에 비해 주택 수요가 둔화하는 상황에서 자산 회전을 최적화한다고 평가했습니다. 레나는 오늘 장 2% 가까이 올랐습니다.
(코스트코) 코스트코는 방송 직전에 실적이 나왔는데요. EPS와 매출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했습니다. 오늘 장 정규장에서 1% 하락 마감했고 현재 시간 외 거래에서도 다만 1% 정도 빠지고 있습니다.
(세일즈포스) 세일즈포스가 지난 5월과 8월, 두차례의 매출 전망치 하향 이후, 2023년 매출 전망치를 310억 달러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해당 소식이 투자자의 날에서 전해지면서 오늘 장 세일즈포스는 1.6% 상승했습니다.
(아마존) 다음은 아마존 소식입니다. 아마존의 프라임 멤버십 프로그램에 대한 미 연방거래위원회의 조사에서, 아마존 이사회 의장 제프 베이조스와 2대 CEO 앤디 재시가 증언을 피해가지 못할 걸로 보입니다. 오늘 장 아마존은 1% 하락했습니다.
(로빈후드) 로빈후드는 장초반에 10% 넘게 올랐었는데요. 하지만 미 증권거래위원회가 투자자 주식 주문 정보 판매 관행을 금지하지 않겠다고 밝히면서 상승폭을 반납했습니다. 오늘 장 2.7% 하락 마감했는데요. 금지는 하지 않겠지만 로빈후드가 투자자 주식 주문 정보 판매를 통해 얻는 수익은 떨어질 수 있을 걸로 보입니다.
(디즈니) 13년 만의 속편을 앞두고 영화 아바타가 재개봉합니다. 오늘 장 디즈니는 2% 내림세 기록했습니다.
(타겟) 타겟은 휴가철 쇼핑시즌을 위해 직원 10만명을 고용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오늘 장에서는 4% 가까이 하락했습니다.
(도큐사인) 도큐사인은 전 구글 경영진이었던, 알란 티게센을 CEO로 임명했습니다. 오늘 장 주가흐름도 살펴보면 1% 하락 마감했습니다.
(나이키) 나이키는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는데요. RBC캐피탈이 나이키에 대한 매수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중국에서의 회복을 심리 개선을 위한 촉매제로 보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오늘 장 나이키는 1.2% 하락 마감했습니다.
(일라이릴리) UBS가 일라이릴리에 대한 투자의견을 보류에서 매수로 상향했습니다. 체중 감량제인 티르제파타이드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는데요. 해당 비만 치료제의 연간 최대 매출을 250억 달러로 추정했습니다. 오늘 장 일라이릴리는 4.6% 강세 나타냈습니다.
(노바백스) JP모간이 노바백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비중축소로 낮추면서 오늘 노바백스 주가가 크게 밀렸습니다. 무려 13% 빠졌는데요. 코로나19 백신 수요의 감소를 원인으로 들었습니다.
(블록) 미즈호가 블록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낮추면서, 블록은 오늘 장 6% 빠졌습니다. 블록이 주요 사업 대신 비트코인에 집중하는 걸 부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