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교육 컨설팅 전문기업인 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Global Software Campus, 대표:김성우, 이하 GSC)가 ㈜테크브루의 테크브루 아카데미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GSC는 지난 10년간 국내 IT기업교육 컨설팅을 통해 역량을 쌓아 온 전문 IT교육 컨설팅 전문 기업이다. 삼성, SK 등 대기업의 교육뿐만 아니라 국내 대형 교육기관들에게 교육체계에서부터 교육커리큘럼 공급 및 교육 전문가를 제공하는 IT 교육 토탈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과기정통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 서울산업진흥원 등에서 발주한 IoT, Cloud Computing, Big Data, AI 등 ICT융합교육에도 참여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국인공지능협회, 지능정보산업협회,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한국반도체산업협회 등 국내 유수의 협회와도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전문가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번 ㈜테크브루의 테크브루 아카데미를 인수를 진행하게 된 계기도 IT집합 교육센터를 확보하고 관련 실습장비를 확보함에 따라 일반인과 미취업자들까지 교육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테크브루 아카데미는 국내 IT개발자들이 모여 있는 강남에 위치한 곳으로 대형교육기관들과 IT교육 프로그램을 다수 제공해 온 ICT전문 교육센터다.
GSC의 김성우 대표는 "지난 10년간 GSC는 일반인보다 기업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기업의 IT기술교육을 담당하며 현장형 기술 교육을 추구해왔고 자연스럽게 기업에서 요구되는 IT 역량과 필요기술을 파악할 수 있었다"며 "기업이 말하는 개발자는 코딩을 하는 단순 코더를 원하는 것이 아니다.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수학적 배경지식을 보유한 옵티마이즈를 할 줄 아는 능력을 가진 개발자를 원하는 것이다. 테크브루 교육센터를 인수한 배경으로는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데이터 스트럭쳐를 잘 이해하고 산업 도메인을 세분화해서 이해하는 `전문화된 SW개발자`를 양성하는 것이 회사의 목표다"라고 전했다.
GSC의 김성우 대표는 서울대학교 컴퓨터신기술 공동연구소 연구원, 삼성SDS와 KT 등에서 임직원 직무교육을 담당한 교육 전문가로 한국인공지능협회 교육분과 이사로도 활동한 바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