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요태(김종민, 빽가, 신지)가 컴백 청신호를 켰다.
코요태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LET’s KOYOTE’를 발매, 공개와 동시에 국내 음원사이트 차트에 진입해 ‘영원한 우상’의 저력을 입증했다.
발매 직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영웅’은 5일 오후 7시 기준 지니뮤직 24위, 멜론 30위(발매 1주내), 벅스 실시간 차트 49위로 진입,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지니뮤직 20위, 멜론 26위(5일 오후 9시), 벅스 19위(6일 오전 12시)를 기록하는 등 심상치 않은 반응을 보여줬다. ‘반쪽’ 역시 지니뮤직 46위, 멜론 51위(5일 오후 8시, 발매 1주내 기준), 벅스 실시간 차트 17위(6일 오전 12시)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차트 진입에 성공, 코요태의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듣는 순간 어깨를 들썩이게 만드는 음원 외에도 관객과 하나가 된 ‘영웅’, 그리고 따뜻한 영상미가 돋보이는 ‘반쪽’ 뮤직비디오는 “가슴 울리는 가사와 멜로디”, “우리 넘버원 아이돌 코요태”, “노래 듣자마자 대박 예감” 등 대중의 응원 속에서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국내 음원사이트를 섭렵하며 ‘반쪽’인 대중 곁으로 돌아온 가요계 ‘영웅’ 코요태의 신보 ‘LET’s KOYOTE’는 오랜 기간 동안 변함없이 사랑해 준 팬들과 대중에게 전하는 코요태의 감사한 마음을 그려낸다.
‘영웅’은 힘든 시기 나에게 힘이 되어준 너, 언제나 내 곁에 있어준 ‘당신이 나의 영웅이다’라는 뭉클한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멤버 빽가가 작사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반쪽’은 ‘반쪽’과도 같은 팬들과 대중들을 향한 감사함은 물론, 듣는 순간 가족과 친구, 연인 등 누구에게나 존재하는 소중한 ‘반쪽’을 생각나게 만드는 댄스곡이다.
지난 8월 청량 서머송 ‘GO’에 이어 다시 한번 가요계를 흥으로 물들일 코요태가 새 앨범 ‘LET’s KOYOTE’로 성공적인 컴백을 알린 가운데, 이들은 앞서 5일 오프라인 팬 쇼케이스를 진행, 신곡 ‘반쪽’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 바 있다.
한편, 팬들과 친밀하게 소통하며 성공적인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린 코요태는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