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블랙핑크가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에 3주 연속 진입했다.
7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정규 2집 `본 핑크`(BORN PINK)는 `톱 100` 차트에서 전주보다 29계단 떨어진 66위에 랭크됐다.
블랙핑크는 음원 차트인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도 2곡을 올렸다.
정규 2집의 타이틀곡 `셧 다운`(Shut Down)은 싱글 차트 `톱 100`에서 전주보다 32계단 하락한 75위를 기록하며 3주 연속 차트에 올랐다. 선공개곡 `핑크 베놈`(Pink Venom)은 85위에 올라 7주 연속 `톱 100`에 진입하며 흥행을 이어갔다.
블랙핑크는 정규 2집 `본 핑크`를 통해 오피셜 차트뿐만이 아니라 빌보드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해 아시아 여성 아티스트로 양대 차트를 석권했다.
한편, 블랙핑크의 `레디 포 러브`(Ready For Love)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 수는 이날 오전 1억뷰를 돌파했다.
이 곡은 지난 7월 블랙핑크가 게임 `배틀그라운드(PUBG) 모바일` 상에서 K팝 가수 최초로 `인게임 콘서트`를 열었을 때 공개한 곡이다. `레디 포 러브`의 뮤직비디오에서는 블랙핑크 멤버의 아바타들이 게임 속 공간을 배경으로 안무를 선보인다.
블랙핑크는 오는 15·16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KSPO DOME)에서 `블랙핑크 월드 투어 [본 핑크]`(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의 서울 공연을 연다. 이들은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내년 6월까지 북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을 돌며 K팝 걸그룹 사상 최대 규모인 총 150만명 관객 규모의 월드 투어 콘서트를 연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