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21011/2022101109302200278d3244b4fed182172185139.jpg)
NMIXX(엔믹스)가 유튜브 5000만 뷰를 달성하고 국내외 음반 차트 1위를 차지하는 겹경사를 맞이했다.
NMIXX는 9월 19일 두 번째 싱글 `ENTWURF`(엔트워프)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DICE`(다이스) 뮤직비디오는 글로벌 팬심을 매료시키며, 9월 21일 기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올랐고 10월 10일 오전 1시경 유튜브 조회 수 5000만 회를 돌파했다. `DICE` 뮤비는 그룹의 중심 세계관 `MIXXTOPIA`(믹스토피아)를 향한 NMIXX의 모험을 그렸다. 주사위 게임 중 마주한 미스터리 적대자와의 흥미진진한 서사가 몰입감을 더하고 화려한 배경, 독특한 CG 효과, 파워풀한 퍼포먼스 등 다양한 볼거리는 국내 및 해외 팬들을 사로잡는다.
`ENTWURF`도 국내외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9월 25일 자 일본 타워레코드 온라인 데일리 세일즈 차트 1위를 차지함은 물론 다양한 음반 버전이 2위와 7위를 기록했다. 9월 셋째 주 써클차트(구 가온차트) 앨범 주간 차트(2022.09.18 ~ 2022.09.24)에서도 정상에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이번 싱글에는 타이틀곡 `DICE`, 수록곡 `COOL (Your rainbow)`(쿨 (유어 레인보우))와 두 곡의 인스트루멘털 버전까지 총 4곡이 담겼다. 트와이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등 K팝 대표 인기 그룹들과 호흡을 맞춘 작곡가 아르마딜로, 글로벌 프로덕션팀 더 허브(THE HUB), 유명 프로듀서 닥터조(Dr.JO) 등 유수 작가진이 의기투합해 앨범 완성도를 높였다.
NMIXX는 음방 활동을 비롯 여러 유튜브 콘텐츠에 출연해 맹활약하며 K팝 4세대 피날레를 장식할 신예로서 면모를 뽐내고 있다.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의 `스튜디오 춤(STUDIO CHOOM)`과 `릴레이댄스`, `it`s Live`(잇츠 라이브) 영상에서 보컬, 비주얼, 댄스 세 박자를 모두 갖춘 `전원 올라운더 그룹`의 뛰어난 존재감을 빛냈다. NMIXX 공식 SNS 채널에 업로드된 그룹 첫 발라드 곡 `COOL (Your rainbow)` 스페셜 비디오는 색다른 매력을 품고 있어 호평을 모았다.
또 숏폼 콘텐츠를 활용한 다채로운 챌린지로 Z세대 취향을 정조준했고, 자체 콘텐츠 `이상한 나라의 엔믹스` 시리즈에서는 엉뚱한 입담을 자랑하며 친근한 매력을 전했다. MUPLY 뮤플리 `돌들의침묵`과 SLLDLAB (스튜디오 룰루랄라 디랩) ‘엔믹스 퀘스트?절레전래 동화가족’에서도 예능감을 발휘하며 훈훈함을 자아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