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기반의 쇼핑몰 솔루션 기업 유디아이디(대표 정재훈)가 10월 11일 전자서명 솔루션, `유캔싸인`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전자서명 서비스로, 기존 전자서명 서비스의 이용 방법과 동일하면서도 직관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서명 당사자에게 이메일 또는 카카오톡으로 알림을 전송하여 계약 당사자가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전자 서명 및 계약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유캔싸인은 기존 전자서명 서비스들이 제공하는 전자계약에 필요한 기능들을 모두 제공하면서도 건당 1,000원 수준이었던 서비스 이용 요금을 인증에 필요한 실비용인 건당 100원 수준으로 비용 부담을 대폭 낮췄다.
실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본인인증 비용이 계약 건당 100원 이상으로, 인증 실비를 제외하면 실 서비스 비용은 무료인 셈이다. 또한 계약 생성 시 발생되는 건당 이용료 이외의 부가 기능 사용시 발생하는 추가 비용 또한 없다.
유디아이디는 결제 솔루션인 페이앱과 쇼핑몰 솔루션인 블로그페이 및 프로셀을 비롯한 핀테크 분야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인 PG 기반 쇼핑몰 솔루션 서비스 회사로 `ISMS(정보보호관리체계)인증` 기업이기도 하다.
이러한 강점을 활용해 유캔싸인에서 진행한 모든 계약은 ISMS 규정에 따라 모든 정보를 안전하게 보안 관리된다.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 참여자 본인만 계약에 서명할 수 있어 보안을 강화했으며, 대량전송 기능을 통해 단순 반복되는 많은 계약 업무도 한번에 가능하다.
유디아이디 이용엽 전무는 "유캔싸인은 직관적인 이용방법으로 간편함과 보안성을 동시에 잡은 전자계약 서비스이다"며 "종이 문서 대비 보관 및 열람이 안전한 `유캔싸인`이 전자서명 서비스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