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를 빛낸 K-바이오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계기로 K-바이오의 위상이 크게 높아진 가운데 각자의 분야에서 자신만의 경쟁력으로 올 한해를 빛낸 기업들을 발굴해 격려하는 `2022 대한민국 제약바이오 대상 시상식`이 열린다.
한국경제TV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제약바이오협회, 바이오협회, 신약개발연구조합이 후원하는 `2022 대한민국 제약바이오 대상 시상식`이 오는 20일 오전 10시 한국경제신문사빌딩 18층 다산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2022 대한민국 제약바이오 대상 시상식`에서는 올 한해 제약·바이오, 건강산업, 의료산업 분야에서 우리 기업들이 거둔 성과를 공유한다.
최고의 영예인 식품의약품안전처상인 신약대상과 바이오대상을 비롯해 R&D(연구개발), 수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건강기능식품, 오픈이노베이션, 신치료제, 신의료기기, 개량신약 등 총 10개 부문에 대한 수상이 예정돼 있다.
시상식과 함께 `디지털 헬스케어 혁신 포럼`도 진행된다.
코로나19, 고령화 등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고,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방안 중 디지털 헬스케어가 각광받고 있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의료·건강서비스 분야 시장 규모가 급증하는 가운데 최근 테크 기업들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각 주요국이 관련 법을 제정하고, 지원 정책을 마련하는 상황에서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의 시장 동향과 국내 제약·바이오와 디지털 헬스케어의 협업 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