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21017/B20221017151438180.jpg)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12일 필리핀의 바이오파마메디컬솔루션(Biopharma Medical Solution, INC)와 MRI 조영제 `가도부트롤`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필리핀 조영제 시장 확대에 나섰다.
현재 가도부트롤은 필리핀 시장 내에 경쟁 제품이 단 1품목(오리지날 제품)밖에 없는 상황이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필리핀 마닐라 및 주요 도시의 병원, 의료 단체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전국적 유통망을 확대, 3년 이내에 필리핀 MRI 조영제 시장의 30% 이상을 점유할 계획이다.
조영제는 영상진단 검사 등에서 특정 조직이나 혈관이 잘 보일 수 있도록 인체에 투여하는 약물이다. 필리핀 조영제 전체 시장규모는 약 1천만불 수준이나 매년 4~5%씩 빠르게 성장 중이다.
바이오파마메디컬솔루션은 필리핀 조영제 유통 선두업체로 조영제 및 CT, MRI, X-RAY 기기를 전문으로 취급하며 필리핀 전 지역에 조영제 공급망을 확보하고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바이오파마메디컬솔루션을 통해 CT 조영제인 옴니헥솔주(Iohexol)를 필리핀에 수출하고 있으며, 현지 CT·MRI 협회 및 메이저 병원들을 상대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CT 조영제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는 "이번 MRI 조영제 수출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필리핀에 이어 동남아 조영제 시장 확대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