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가 주최하고 환경책임보험사업단이 주관하는 `2022년도 환경책임보험 인?허가 담당자 워크숍`이 오는 11월 17일(목)부터 제주 ES리조트에서 1박 2일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환경책임보험 및 피해구제제도 전반에 대한 담당 공무원의 이해를 증진하고 실무 현장의 의견 청취를 통해 효율적인 제도운영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환경책임보험 제도운영 유공자에 대한 환경부장관 표창도 함께 시행될 예정이다.
환경부, 지자체?환경청 환경책임보험 업무 담당자 등 관련 공무원과 환경책임보험사업단,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및 참여보험사 업무 담당자 등이 참석 대상으로, 환경책임보험과 피해구제제도 교육, 보상사례 소개, 상품 및 전산망 교육과 함께 인허가 담당자 우수사례 공유 등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환경책임보험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에서 환경부와 보험개발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및 보험사 등 환경책임보험과 관련된 각 분야의 전문 강사진이 교육할 계획"이라며, "인허가 담당자 업무수행에 도움을 드림은 물론 환경책임보험제도의 안정적 운영과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워크숍에 참여하고자 하는 인허가 담당자는 오는 10월 28일(금)까지 참가신청서를 환경책임보험사업단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환경책임보험사업단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