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 분야에서 델 테크놀로지스의 서비스형 IT 포트폴리오인 ‘델 에이펙스(Dell APEX)’를 기반으로 영업, 마케팅 및 기술지원에 걸쳐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전략적 협업으로 메가존클라우드가 투자하고 델 테크놀로지스가 지원하는 에이펙스 기반의 서비스와 솔루션을 시연할 수 있는 ‘DMZ 클라우드 이그제큐티브 브리핑 센터(DMZ EBC)’를 구축했다.
또, 에이펙스 사업 외에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 및 서비스, 데이터 보호 솔루션 및 서비스, AI(인공지능)·빅데이터 영역의 솔루션 및 서비스에 대해서도 전략적 협력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경진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총괄사장은 “전세계 시장에서 검증된 델의 기술력과 국내 1위 MSP로서 다양한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메가존클라우드의 풍부한 경험을 결합해 서비스형 IT 시장의 본격적인 개화를 이끌어가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이주환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델은 서버, 스토리지, 하이퍼 컨버지드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온프레미스 인프라의 글로벌 최강자”라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델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기업 고객들이 맞춤형 클라우드의 이점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