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미룡동에 들어서는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 `제이아트 은파 더레이크` 아파트가 28일 견본 주택을 오픈 하고 본격적인 청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으로 10년간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등의 세금 부담이 없고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전 국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10년 간 거주한 다음 내 집 마련 여부를 결정할 수 있고 분양 전환 여부 선택이 가능해 가격 하락 위험성을 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주택도시공사(HUG) 임대보증금에 대한 보증을 받아 개인 전세, 임대와 달리 안정성이 뛰어나다. 중도금 무이자와 전매제한도 적용받지 않고 청약통장, 주택 소유 여부 등의 제약 사항이 없다. 임대 기간 종료 후 분양 전환이 가능한데 이때 시세 차익 등의 투자 효과도 확보 가능하다.
`제이아트 은파 더레이크` 아파트는 연면적 3만4,358㎡, 건축면적 3,759㎡, 지하 1층~지상 25층, 2개동 총 219세대로 구성되며 세대 별 전용면적은 84㎡A·B 단일면적으로만 조성된다.
또 민간건설사의 탁월한 시공 능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특별한 혁신 설계를 적용한 하이클래스 주거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용 84㎡ 단일 평면 설계와 3·4Bay로 구성돼 채광 및 통풍, 개방감이 우수하게 설계된다.
교통과 생활여건을 보면 새만금북로 및 대학로를 통해 군산 시내권 진입이 유리하고 군산고속버스터미널이 위치하여 전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차량 기준 4분 거리에 지역 명소인 은파호수공원이 있고 도보 5분 거리에 근린공원 및 미제저수지가 위치한다. 차량 10분 내외 거리에는 롯데시네마 군산타운, 롯데마트, 은파앤츠밸리 등의 생활 편의 시설도 자리하고 있다.
국립대학인 군산대학교가 위치한 가운데 도보 거리에 용문초, 금강중도 자리하고 있어 안심하고 통학을 보낼 수 있다. 1.5km 반경 내 도보권에 초·중학교 3곳이 들어서 있어 자녀를 둔 세대 편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제이아트 은파 더레이크는 10월31일부터 11월1일까지 2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청약접수가 진행되며 11월3일에는 당첨자 발표, 11월7일부터 11월9일까지 3일간 정당 계약순으로 청약이 진행된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