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자동차 기업 제너럴모터스(GM)가 머스크의 소셜미디어 플랫폼 트위터 인수 이후 광고를 중단했다.
28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GM은 자동차 생산 라이벌 기업인 테슬라가 트위터를 인수를 마치자 그동안 트위터에 올렸던 광고를 일시 중단했다.
GM 측은 "우리는 그들(테슬라)의 새로운 소유권 하에서 플랫폼의 방향을 이해하기 위해 트위터와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다만, 트위터의 새로운 방향을 향후 평가하면서 광고 재개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미디어 플랫폼 소유 구조의 중대한 변화에 따라 우리는 유료 광고를 일시적으로 중단했지만, 트위터를 통한 고객들과의 상호 소통은 이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메리 바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GM은, 전기차 분야에서 테슬라와 더 나은 경쟁을 하기 위해 수십억 달러의 지출을 발표한 최초의 자동차 회사 중 하나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트위터 인수가 달갑게만 보이지 않았을 것이라고 월가에서는 진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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