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가 ISO 국제심사원자격 온라인 과정을 개설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ISO 국제심사원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지만 시간과 공간의 제약 때문에 쉽게 도전에 나서지 못했던 것이 현실. 한국경제TV가 온라인 과정을 오픈한 것은 이런 수요를 충족시기키 위해서다.
특히 ISO 대표 강사들을 엄선해 동영상 강의를 구성한 것은 벌써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강재철 강사는 자타가 공인하는 `대한민국 ISO 대표`다. 산업공학과 석사 졸업 시 석사학위논문으로 "ISO 9001:2000 프로세스 접근방법의 효과성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선정했을 정도로 일찌감치 ISO 경영시스템에 깊은 관심을 보인 바 있다.
현재는 그 범위를 넓혀서 산업안전, 품질, 환경, 생산의 전문성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중대재해처벌법,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과 연동되는 중소기업을 위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한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강재철 강사는 행정안전부 안전교육 전문 인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가기술자격시험출제위원 및 채점위원과 부천대학 산학연 겸임교수로 활동한 바 있다.
한국경제TV의 ISO 국제심사원 온라인 과정은 총 5개 분야로 구성됐다. 일반인들에게도 익숙한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을 시작으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 그리고 ISO 27001(정보보안경영시스템) 등이다.
한달의 수강 기간 중 해당 과정을 신청해 청취하면 시험에 응시할 수 있고 온라인 시험 70점 이상이면 `국제심사원 과정 합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ISO 국제심사원 온라인 과정의 주요 내용과 안내는 IQCS 홈페이지 또는 한국경제TV 와우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 전화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