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는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14.9% 늘어 352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3.5%, 44.6% 늘어난 7516억 원, 250억 원으로 집계됐다.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 유통과 단체급식 사업의 고른 성장이 매출과 이익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사업별로 보면 식자재 유통사업은 매출액 570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3% 늘었다.
급식 경로의 경우 PB 상품과 독점 공급 상품 등 차별화 상품 전략이 실적 상승 요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외식 경로는 월 매출 5억 원 이상 외식 프랜차이즈와 재계약에 모두 성공하며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단체급식 사업 매출액은 1631억 원을 기록해 역대 분기 최고치를 경신했다. 골프장, 워터파크 등 레저·컨세션 경로가 성장한 덕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차별화 상품과 서비스 제공, 수익성 중심의 대형처 수주를 바탕으로 지속 성장했다"며 "남은 하반기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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