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고객 맞춤형 기술 2종 'CES 혁신상' 수상

김예원 기자

입력 2022-11-17 10:35   수정 2022-11-17 11:13


아모레퍼시픽은 직접 개발한 고객 맞춤형 기술 `톤워크`와 `코스메칩`이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기술 전시회 CES 2023(Consumer Electronics Show 2023)에서 혁신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CES2023 로봇공학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톤워크(Authentic Color Master by TONEWORK)`는 인공지능(AI)과 로봇팔 기반 맞춤형 메이크업 스마트 제조 시스템 솔루션이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해 얼굴의 색상을 측정하고, 로봇팔을 활용해 맞춤형 파운데이션, 쿠션, 립 제품을 제조할 수 있다.

안면인식 기술과 색채학 연구를 적용해 최적의 컬러를 제안해준다.

CES2023 생활가전 부문 혁신상을 받은 `코스메칩(COSMECHIP)`은 효능성분이 들어있는 액티브칩을 꽂아 맞춤형 스킨케어 화장품을 만들 수 있는 기기다.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미세 유체 채널 기술을 적용해 소량의 물과 효능 성분을 균일하게 조합할 수 있으며, 고객은 피부 고민에 맞게 즉각 대처할 수 있다.

액티브칩에는 다양한 피부 효능 성분을 무수(無水) 처방해 안정적으로 장기간 보관할 수 있으며, 일반 가정에서 마시는 물을 바로 활용할 수 있어 간편하다.

박영호 아모레퍼시픽 R&I센터장은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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