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 컬렉티브(Clip Collective)가 프로야구 구단 SSG랜더스와 협력해 웹3.0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컬렉터블 `챔피언 플레이트(Champion Plates)`를 18일 출시한다.
`챔피언 플레이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개인이 소장할 수 있게 만든 디지털 수집품이다. SSG랜더스의 KBO리그 최초의 정규시즌 `와이어 투 와이어`(wire-to-wire) 1위에 이은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을 기념해 한국시리즈 우승 반지 레플리카, 통합 우승 기념 유니폼 등의 혜택이 포함되며, 올해 정규리그와 한국시리즈 성적을 합한 승률(0.630)을 기념하고자 총 630개를 한정 판매한다.
이번 챔피언 플레이트는 클립 컬렉티브가 `A NEW ERA IN FANDOM`의 슬로건을 걸고 출시한 `FAN NFT`의 첫번째 컬렉션으로, 언락(UNLOCK)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발행된다.
클립 컬렉티브 측은 "SSG랜더스 팬들을 위한 독창적인 디지털 컬렉터블과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독점 이벤트 초대 등 `팬덤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웹3.0 기술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SSG랜더스 측은 "팬들에게 오프라인을 넘어 디지털 영역에서도 상호작용이 가능한 색다른 경험을 주기 위해 웹3.0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클립 컬렉티브를 파트너로 선정하게 되었다"며 "블록 체인 기반으로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NFT를 활용하여 앞으로 랜더스 팬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SSG 구단은 총 4종으로 구성된 디지털 컬렉터블을 이번주 금요일(18일) 오후 12시 SSG닷컴에서 단독 판매한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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