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가 제14회 대한민국 코스닥 대상에서 `일자리창출기업상`을 수상했다.
아프리카TV는 코스닥협회 주관으로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코스닥 대상`에서 코스닥협회 회장상인 `일자리창출기업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코스닥협회는 코스닥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자 2004년부터 `대한민국 코스닥대상`을 통해 경영실적, 투명경영, 4차산업혁신, 기술개발, 일자리 창출, ESG경영 활동 등에서 타의 모범이 되는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시상하고 있다.
아프리카TV는 서류심사 및 관련기관 검증,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현장 인터뷰 등 다양한 심사 및 검증 절차 결과, 일자리 창출 부문에서 코스닥 시장의 발전과 코스닥 브랜드가치 제고에 기여한 바가 크다고 평가받았다.
아프리카TV는 최근 ESG경영을 지속 강화해 나가면서 우수한 인재 확보 및 육성, 인적구성 다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아프리카TV는 1인 미디어 플랫폼 운영을 통해 `1인 미디어 진행자`(BJ)라는 새로운 직업군을 창출했고, 올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직원 수를 11% 늘리는 등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섰다는 평가다.
편원진 아프리카TV 경영부문장은 "아프리카TV는 고등학교 졸업자, 장애인 채용을 위한 다양한 채용 프로세스를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며 "신규 채용과정에서도 사회적 약자, 지역소재 학교출신자, 국가보훈자 등 사회 형평적 채용을 확대하고 정착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