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21128/2022112808411105155d3244b4fed182172185139.jpg)
강다니엘의 `너바나(Nirvana)` 뮤직비디오가 1000만뷰를 돌파했다.
`너바나` 뮤직비디오는 지난 27일 오후 6시쯤 유튜브 기준 조회수 1000만을 넘어섰다. 24일 오후 6시 공개된 이후 3일만이다. 지난해 `PARANOIA`부터 `Antidote`, `Upside Down`까지 이어지는 천만 시리즈에 한 곡을 더 보탰다.
`너바나` 뮤직비디오는 곡 스타일에 맞춰 감각적인 비주얼과 강다니엘만의 에너지를 압축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PARANOIA` 제작진과 모처럼 다시 뭉쳐 최상의 퀄리티를 완성했다.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인기 영상으로 꼽히며 국내외에서 유입량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위댐보이즈(WDBZ)와 래퍼 pH-1의 출연도 인상적이다. 자유분방한 분위기 속에서 절도 있는 퍼포먼스가 흡입력을 높이고 있다. 특히 위댐보이즈는 `스맨파` 이후 정식으로 커넥트엔터테인먼트와 아티스트 계약을 맺은 이후 첫 활동이라서 더욱 이목을 끌었다.
뮤직비디오와 함께 새 앨범 `The Story : Repackage RETOLD`는 국내외 차트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보여줬다. 국내 음원차트 1위는 물론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터키 등 10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휩쓸었다. 써클차트, 한터차트 등 음반 차트에서도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The Story : Repackage RETOLD`는 다섯 트랙을 새롭게 추가하며 기존 정규 앨범의 트랙리스트를 재배열하면서 플롯에 완성도를 높였다. 강다니엘이 6개월 만에 발표한 신곡이 전방위에서 인기를 얻으며 다시 한번 독보적 존재감을 증명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