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소설 플랫폼 미스터블루(대표 조승진)가 무협만화 전문 모바일 앱 `강툰`을 지난 22일(화) 론칭했다고 밝혔다.
강툰에서는 무협만화 씬을 대표하는 황성, 야설록, 사마달, 하승남 등 무협만화 4대천왕의 레전드 무협만화를 매일 신작 업데이트는 물론, 독점 프리미엄 만화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매일 열리는 일일 미션부터 깜짝 특별 미션 등 다양한 미션 수행을 통해 강툰의 화폐 단위인 `냥`을 보너스로 제공한다.
신규 회원을 위해 가입 후 본인인증 시 강툰의 모든 작품을 30분 동안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혜택이 준비되어 있으며, 앱 론칭을 기념해 황성의 `신마`와 `태극무존`, 야설록의 `아! 형산파`와 `태상교주 숙수되다` 등 인기작들의 무료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강툰만의 특별한 무공 회원 등급도 눈길을 끈다. 초급무사, 삼류무사, 일류무사, 절정고수, 화경 등 총 5등급으로 체계화되어 있으며, 작품 대여, 미션 달성, 리뷰 작성, 충전 등 회원 활동으로 내공을 쌓아 보너스 냥과 추가 쿠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플랫폼 관계자는 "미스터블루는 국내 웹툰ㆍ웹소설 플랫폼사 중 유일하게 자체 무협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하고 있고, 특히 무협 4대 천왕(황성, 야설록, 사마달, 하승남)의 IP를 기반으로 꾸준히 매출을 창출하고 있다"며 "현재 미스터블루 사이트에서도 무협만화를 제공하고 있지만, 무협만화에 더욱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무협만화 전용 앱 `강툰`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