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깡이 출시 51년 만에 처음으로 연 매출 1천억 원 메가브랜드 반열에 오를 전망이다.
농심은 새우깡 브랜드(새우깡, 매운새우깡, 쌀새우깡, 새우깡블랙) 올해 11월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한 933억 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연말 각종 모임이 많아지며 국민 스낵 새우깡을 찾는 소비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연 매출 1천억 원을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농심은 꾸준한 마케팅활동과 신제품 출시로 새우깡의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해왔다.
2020년 새우깡은 전국적인 `깡 열풍`을 타며 젊은 소비자에게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했다.
지난해에는 프리미엄 제품 `새우깡블랙`을 선보였다. 새우깡블랙은 올해 100억 원의 매출이 예상되는 가운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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