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21206/B20221206104959480.jpg)
외국인 및 재외동포 구인구직사이트 `히어로(HERE-RO`가 그랜드 오픈 기념으로 개인회원 및 기업회원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개인회원의 경우 12월 31일까지 히어로를 통해 이력서 등록 시 스타벅스(T) 쿠폰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기업회원의 경우 현재 1일 3건의 공고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으며, 4시간마다 리스트업 되어 노출 효과가 뛰어난 포스트 광고를 월 1회 무료로 등록이 가능하다.
법무부 출입국 통계 자료에 따르면 2021년 말 기준 취업 자격 체류 외국인의 수가 40만명을 돌파한 가운데 최근 국내 제조업 및 농축산업을 중심으로 심각한 구인난을 겪으면서 외국인 근로자의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 가운데 히어로는 재외동포 및 국내외에 거주 중인 외국인 구직자들을 위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도 다양한 구직 정보를 알아볼 수 있다. 특히 한국어 뿐만 아니라 영어, 일본어, 베트남어, 태국어, 중국어 등 다양한 외국어가 지원되고 있어 본인에게 더 익숙한 언어 혹은 모국가의 언어를 선택해 번역기나 프로그램 없이 한국말에 서툰 외국인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업체 관계자는 "외국인 근로자들은 한국인들에 비해 취업 정보 습득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상당하다"며 "기존 내국인 구직 사이트와 같이 외국인들도 다양한 직종에서 쉽고 편하게 구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