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죽아 족' 올해 더 늘었다…스타벅스, 76%가 아이스 음료 구매

유오성 기자

입력 2022-12-08 09:41   수정 2022-12-08 12:13

사진. 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올해 스타벅스 이용객 10명 가운데 7명은 아이스음료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해 음료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할 결과 아이스음료 판매량이 전체의 76%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아이스음료 비중이 64%였던 것과 비교해 12%p 가량 늘어난 수치다.

특히 겨울 시즌인 11월~2월 사이에도 아이스 음료 비중이 60%를 넘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새로 출시한 티 베이스 음료들이 아이스음료 인기를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아이스 유자 민트 티의 11월 판매량은 전년 대비 66% 늘었고, 아이스 자봉 허니 블랙티 판매량도 전년 대비 10% 증가했다.

아이스 커피 음료인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도 올해 40% 이상의 성장을 기록했다.

이정화 스타벅스 음료 팀장은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하면서 맛도 좋은 티 베이스 음료가 인기를 끌면서 새로운 얼죽아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며 "고객의 니즈를 바탕으로 다양한 아이스 음료 개발을 통해 겨울철 차가운 음료의 인기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