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B.I)가 `BTBT`로 `2022 Best K-POP`으로 선정됐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는 13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비아이의 `BTBT`를 포함한 `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2 (2022년 최고의 K-POP 노래와 앨범)` 명단을 발표했다.
타임지는 `BTBT`에 대해 "로맨스 앞에서 균형을 잃는다는 내용으로 `비틀비틀`의 줄임말을 제목에 담았다. 부드러운 멜로디와 애절한 가사가 매력적인 그루비한 곡"이라고 소개하며, 그 뮤직비디오를 공유했다.
`BTBT`는 지난 5월 발매된 비아이의 글로벌 앨범 프로젝트 `Love or Loved (L.O.L)`의 선공개 싱글이다. 트렌디한 음악 스타일과 감각적인 퍼포먼스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에 `BTBT`는 발매 후 세계적인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양대 차트 중 하나인 `바이럴 50` 51개 지역 차트인을 비롯해 아이튠즈 49개 지역의 K-POP 차트 1위, 애플 뮤직 46개 지역 K-POP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전 세계 댄서들과 함께한 퍼포먼스 비디오와 다수의 댄스 커버 및 챌린지 영상이 남다른 화제성을 이어갔다.
타임지 외에도 `BTBT`는 세계적인 패션 매거진 나일론이 선정한 `2022 Best K-POP`,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애플뮤직이 발표한 `Most shazamed kpop song`에 이름을 올리며 연말까지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한편, 비아이는 지난달 `BTBT`가 수록된 글로벌 EP `Love or Loved Part.1`을 발매하고, 새로운 타이틀곡 `Keep me up (킵 미 업)`을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에서 단독 팬미팅과 콘서트로 구성한 2022 ALL DAY SHOW `L.O.L : THE HIDDEN STAGE (더 히든 스테이지)`를 성료한 비아이는 계속해서 전 세계에서 팬들과 다양한 소통을 펼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