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이 통산 3번째 15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소속사 측은 15일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7년 9월 발표한 ‘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5일 오후 2시 13분 경 15억 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이는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와 ‘Dynamite’에 이은 통산 세 번째 15억뷰 뮤직비디오다.
‘DNA’는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메시지를 담아 청춘의 풋풋하고 패기 넘치는 사랑의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일렉트로 팝 기반에 어쿠스틱한 기타 선율이 어우러져 업그레이드된 사운드를 선사한다.
‘DNA’ 뮤직비디오는 중독성 강한 휘파람 소리로 시작해 눈길을 끈다.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전환에 개인과 유닛, 단체를 오가는 방탄소년단의 세련된 퍼포먼스가 보는 재미를 더한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15억뷰를 넘긴 ‘DNA’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