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중앙회는 2022년 신협 체크카드 연간 이용액이 최근 3조 원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협 체크카드는 지난 2010년 7월 사업을 시작한 이래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 2014년에는 연간 이용액 1조 원을 달성한 바 있다. 이후 8년 만인 올해 3조 원의 연간 이용액을 넘어섰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신협의 체크카드 이용액 증가율은 19%로, 코로나19의 여파 등 소비 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체크카드 전체시장 상반기 이용액 증가율인 3% 대비 높은 성장을 보였다.
누적 카드 발급 수 역시 증가 추세다. 2020년과 2021년에는 각각 515만 장과 577만 장을, 2022년 11월 말에는 636만 장을 기록했다.
신협 체크카드는 약 20종에 달해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주력 카드와 관련 혜택으로는 가맹점 구분 없이 최대 0.6%의 캐시백을 제공하는 ▲CUbig SIMPLE 체크카드, 2030 고객 맞춤형 서비스에 어부바 캐릭터를 플레이트 디자인에 접목한 ▲어부바 체크카드, 간편결제 최대 3,000원 캐시백 등 언택트 시대에 맞는 혜택을 제공하는 ▲CUbig PAY 체크카드 등이 주력상품이다.
박용남 신협 신용관리본부장은 "그 동안 신협은 다양한 상품 출시, 비대면 서비스 강화와 디자인 개선 등 끊임없이 품질과 편의성 증대를 모색하며 카드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는 데 노력해왔다"며 "3조 원 이용액 달성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다양한 고객의 기호를 반영하고 결제에 편의를 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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