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기업용 고객 상담 시스템 ‘카카오 i 커넥트 톡’을 신용보증기금 챗봇서비스에 적용했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 i 커넥트 톡’은 카카오톡채널, 챗봇 등을 결합한 AI 기반의 고객 응대 플랫폼이다. 카카오톡 챗봇으로 고객의 요청을 확인하고 해결할 수 있으며 의료, 물류, 금융, 생활 인프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센터에 도입중이다.
신용보증기금은 ‘카카오 i 커넥트 톡’을 활용한 AI기반 챗봇서비스 ‘신보톡톡’을 오픈했다. 카카오톡에서 ‘신용보증기금 신보톡톡’ 채널을 추가하거나 신용보증기금 앱(ON-Biz) 또는 홈페이지에서 챗봇 버튼을 클릭 후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고객들은 신용보증과 매출채권보험 상품안내 및 신청, 기술평가 및 스타트업지원 안내, 경영컨설팅 등 비금융지원 안내 등은 물론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담당 영업점 안내와 간편자료제출 서비스까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카카오 i 커넥트 톡’은 AML(Advanced Machine Learning)` 기술을 적용해 기존 챗봇보다 문장 인식/이해 능력이 월등하다"며 "이용자의 의도를 더욱 정확하게 파악하고 알맞는 답을 보여줄 수 있어 신용보증기금과 이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큰 편의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