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 싱어송라이터 SAAY (쎄이)가 유니버설뮤직 코리아 아티스트 최초로 애플 뮤직 홈 세션에 참여했다.
유니버설뮤직은 “쎄이가 23일 오전 0시 `애플뮤직 홈 세션: 쎄이(Apple Music Home Session: SAAY)`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애플뮤직 홈 세션`은 애플뮤직이 코로나로 인해 외부 활동이 제한적이었던 때 시작한 프로젝트로 참여 아티스트의 노래 1곡과 커버한 1곡을 홈 스튜디오에서 녹음해 애플뮤직 독점으로 발매하고 있다. 앞서 해외 아티스트의 경우 엘리 굴딩, 이지 라이프, 바스틸 등이 참여한 바 있다.
쎄이는 이번 `애플뮤직 홈 세션`을 통해 `Sweet As Hell`과 `Have Yourself A Merry Little Christmas`를 선보인다.
`Sweet As Hell`은 지난 10월 발매한 쎄이의 정규 2집 `S:INEMA`에 수록돼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 쎄이는 이번에 크리스마스에 맞춰 재즈 감성의 어쿠스틱 세션으로 편곡했다. 이어지는 트랙 `Have Yourself A Merry Little Christmas`는 대중에게 익숙한 캐롤 명곡으로 쎄이의 깊이 있는 R&B 보컬로 표현한 커버 곡이다.
두 곡 모두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걸맞는 따뜻한 감성과 포근한 느낌이다. R&B는 물론 재즈와도 어울리는 쎄이의 목소리가 돋보이며, 쎄이의 능숙한 스캣에선 보컬로서 표현력과 관록도 엿볼 수 있다.
한편 `애플뮤직 홈 세션: 쎄이`는 애플뮤직에서 고음질과 돌비 애트모스로 감상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