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금융그룹은 2023년 최우선 전략으로 `종합금융그룹으로서의 경쟁력 강화`를 꼽았다.
이를 위해 `Biz 핵심역량 Value-up`과 `차별적 미래성장 추진` 등을 추진한다.
우리금융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새해 경영목표인 `경쟁우위 확보, 기업가치 제고`와 7가지 전략 및 21가지 세부 과제들을 공개했다.
최우선 과제는 증권·보험·VC 등 `비은행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로, 지난해 시장이 불안정하여 보류해온 만큼 올해 속도를 높일 방침이다.
이와 함께 `우리WON카`, `WON멤버스`, `원비즈플라자` 등 그룹사 통합 플랫폼과 공동영업시스템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비금융업 사업기회도 확대한다.
올해 중요한 승부처로는 그룹의 미래성장 동력이자 이미 치열한 경쟁시장인 자산운용 및 관리, 연금시장, CIB, 글로벌 분야를 지목했다.
이밖에 `고객 중심 디지털 플랫폼 확장`, `불확실성 대응 리스크관리 강화` 및 `내부통제 체계 정교화`, `ESG부문 탑-티어(Top-Tier) 도약` 등을 강조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위기를 두려워하기보다 `한 번 날면 반드시 하늘 높이 올라간다`는 `비필충천(飛必沖天)`의 기세로 우리가 가진 저력을 믿고 강력히 돌파해 나가는 한 해로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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