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는 5일(현지시간) 수요는 여전히 견조하지만 부품 부족과 중국 코로나19 관련 봉쇄로 인한 공급망 도전과 생산 제한으로 인해 2022년 자동차 판매량이 전년 대비 12.0% 감소했다고 밝혔다.
12월 판매는 72,663대로 전년 동기 대비 12.8% 증가했다.
유럽 판매는 3만3,407대로 17.0% 증가했고, 중국은 1만6,950대로 15.8% 늘었다.
미국에서는 6.4% 증가한 11,111대의 자동차를 판매했다.
볼보의 완전 전기차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12월 전 세계에서 판매된 전체 볼보 자동차의 43.8%를 차지했고, 완전 전기차 모델은 전 세계 판매량의 20.1%를 차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국경제TV 글로벌콘텐츠부 엄수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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