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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는 25년만에 종이 전단 운영을 전면 중단한다고 10일 밝혔다. 대신 새롭게 개편한 모바일 전단을 활용한다.
대형마트에서 종이 전단은 매주 행사를 알리는 가장 중요한 홍보 수단 중 하나로 여겨져 왔다. 그러나 1회용 종이 전단은 쇼핑 시 한 번 보고 버려지게 되는 것은 물론 지난 전단은 전량 폐기된다는 점에서 자원 낭비 문제가 있었다.
이에 롯데마트는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새해부터 1회용 종이 전단을 대신해 새롭게 개편된 모바일 전단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1998년부터 약 25년간 운영해온 종이 전단 운영을 전면 중단하는 과감한 결정을 내린 것이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연간 150여 톤의 종이 사용을 줄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는 약 1만 6천여kg의 탄소배출을 저감하는 효과로도 이어진다.
모바일 전단은 롯데마트의 오프라인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롯데마트GO` 또는 매장 내 고지된 QR코드를 스캔해 확인할 수 있다.
또, 새해부터 모바일 전단이 종이 전단을 완전히 대체하게 된 만큼 모바일에 특화된 사이즈로 전단 디자인을 개편했다.
롯데마트는 고객들이 `롯데마트GO`에서 간편하고 쉽게 모바일 전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디자인과 기능을 개선해나갈 예정이다.
김정우 롯데마트 브랜드전략팀 전단 담당자는 "고객들과 함께 환경보호에 동참한다는 점에서 감회가 새롭고, 모바일 전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물론 향후 이와 연계된 다양한 프로모션도 검토할 예정이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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