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30112/2023011209433601865d3244b4fed182172185139.jpg)
가수 별이 `원조 발라드 퀸`으로 돌아왔다.
별은 지난 11일 오후 여섯 번째 정규앨범 `Startrail(스타트레일)`을 발매했다.
별은 음원 발매와 동시에 네이버 바이브 파티룸에 출연해 신보 비하인드를 공개하며 팬들과 컴백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이와 함께 유튜브 채널 원더케이 오리지널의 `MR은 거들 뿐`에 출연해 명품 라이브를 펼쳤다.
또 별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별이 빛나는 튜브`를 통해 `오후`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을 담은 브이로그를 공개해 친근한 매력을 발산했다. 또한 스태프들과 장난을 치며 훈훈한 분위기를 이끄는 내공을 발휘했다.
별은 컴백과 동시에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12일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와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출연을 시작으로 각종 라디오와 방송 등에 출연하며 컴백 활동을 이어간다. 또한 이날 오후 6시 공개되는 `선미의 쇼!터뷰`에 출연해 남다른 입담을 선보인 뒤 `별이 빛나는 튜브`에서 라이브를 진행한다.
별이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14년 만에 발매한 정규앨범 `Startrail`은 `별의 궤적`이라는 의미로 별이 그려온 지난 20년의 궤적, 그리고 앞으로 그려갈 궤적을 담았다. 메인 타이틀곡 `오후`와 서브 타이틀곡 `You`re(유어)`를 포함해 `달`, `노래`, `Imagine(이매진)(Feat. 죠지)`, `알 순 없지만`, `이런 밤`, `여유`, `나이`, `그때의 난`까지 별 본연의 감성을 담은 곡을 수록해 리스너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오랜 기간 준비한 `Startrail`을 통해 새로운 궤적을 그려나갈 준비를 마친 별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고 있다.
한편 별의 여섯 번째 정규앨범 `Startrail`은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