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LE SSERAFIM)이 일본 데뷔와 동시에 오리콘 차트 정상으로 직행했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일본 데뷔 싱글 ‘FEARLESS’가 발매 첫날에만 13만 2,621장 판매되며 24일 자 오리콘 차트 일간 싱글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역대 K-팝 걸그룹의 일본 데뷔 싱글 1일 차 판매량 2위에 해당하는 수치이자, 현재 활동 중인 4세대 걸그룹 중 1일 차 최다 판매량이다. 이처럼 르세라핌은 압도적인 음반 파워를 과시하면서 일본 음악 시장 평정에 나섰다.
게다가 K-팝 역사상 10만 장(이하 오리콘 차트 기준) 이상 판매된 음반을 보유한 걸그룹은 르세라핌을 포함해 단 7팀뿐이다. 르세라핌은 데뷔 싱글 발매 하루 만에 13만 장을 상회하는 판매량을 기록해 쟁쟁한 선배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또한, 르세라핌의 이번 음반은 2018년 11월 이후 데뷔한 K-팝 걸그룹이 현지에서 발표한 단일 앨범의 최다 판매량도 거뜬히 뛰어넘었다. 현재까지 가장 큰 사랑을 받은 4세대 K-팝 걸그룹의 음반은 누적 10만여 장 팔렸는데, 르세라핌은 데뷔 싱글 발매 1일 차에 이를 넘어서는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현지 온?오프라인 음반 판매점에서는 르세라핌의 데뷔 싱글이 풀리자마자 연이어 매진되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타이틀곡 ‘FEARLESS -Japanese ver.-’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일 일본, 멕시코, 캐나다 등 총 16개 국가/지역의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진입했다.
한편, 르세라핌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도 여전한 인기를 자랑 중이다. 미니 2집 타이틀곡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이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1월 28일 자)에서 ‘빌보드 글로벌 200’ 68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44위를 차지하며 14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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