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이 지난해 매출 25조 원, 영업이익 1조 원을 각각 돌파하며 최대 연간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도 글로벌 생산공장의 신·증설 및 안정적 운영, 북미 지역 중심의 판매 확대 등을 통해 ’연 매출 25~30% 이상 확대’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2022년 4분기 실적발표회를 열고 지난해 연간 매출 25조 5,986억 원, 영업이익 1조 2,137억 원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전년도 매출(17조 8,519억 원), 영업이익(7,685억 원) 대비 각각 43.4%, 57.9%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8조 5,375억 원, 영업이익은 2,374억 원이다. 매출의 경우 전분기(7조 6,482억 원), 전년 동기(4조 4,394억 원) 대비 각각 11.6%, 92.3% 증가하며 분기 기준 사상 최대 매출 기록을 달성했다.
이창실 LG에너지솔루션 CFO(최고재무책임자)는 “지난해 4분기의 경우 제품 출하량 증가에 따른 규모의 경제 효과, 생산성 향상은 지속됐지만 연간 실적 호조에 따른 성과급 및 원가 상승에 따른 ESS 사외교체 비용 증가 등이 영업이익에 반영돼 일시적으로 감소했다”라며 “다만 일회성 비용을 제외하면 전분기와 비슷한 수준의 실적”이라고 밝혔다.
이날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글로벌 배터리 시장 규모가 전년(670GWh) 대비 33% 가량 성장한 890GWh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 시장의 전기차 성장세가 가장 가파르다. 북미 시장은 올해에만 60% 중후반에 달하는 성장세를 보이며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의 전반적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며 유럽은 40% 중반, 중국은 20% 중반 가량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 LG에너지솔루션은 이 같은 글로벌 배터리 시장의 수요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제품 경쟁력 차별화 ▲스마트팩토리 구현 ▲SCM 체계 구축 ▲미래 준비 등 4대 핵심 과제를 중점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부회장은 “올해도 강한 실행력을 바탕으로 근본적 제품 경쟁력 우위와 차별화된 글로벌 생산 역량을 더욱 강화해 세계 최고의 고객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