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종합화학그룹 삼양화학그룹(총괄사장 박성우)이 해당사의 리뉴얼 웹사이트가 `2022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2022 GDWEB Design Awards)`에서 기업 홍보 부문 브론즈 프라이즈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는 한 해 동안 제작된 웹/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중 우수작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평가 항목은 비주얼 디자인, 정보 구성, 기술 요소, 웹아이덴티티로, 디자인에 초점을 맞추어 구성되어 있다. 각 항목의 점수를 합산하여 프라이즈가 결정되며, 업계 전문가, 평가단, 아트 디렉터급 디자이너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삼양화학그룹은 이번 어워즈의 기업 홍보 웹사이트 부문에서 브론즈 프라이즈를 수상했다.
삼양화학그룹은 화학 분야와 더불어, 유통, 철강, 부동산, 신사업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그룹사의 역동적인 변화를 표현하면서도, 각 사업 영역에 대한 정보를 쉽고 간결하게 전달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개편했다. 화학 산업의 특성상 정체성과 전문성을 표현하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가독성 좋은 콘텐츠와 비주얼적인 차별성으로 몰입도를 높였다.
한편 삼양화학그룹은 공유 오피스 드리움(DREAUM)을 필두로 국내 유망 스타트업 투자·육성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삼양화학그룹의 신사업과 접점을 찾을 수 있는 기업이라면, 특정 분야에 국한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발굴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